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📌 대기업 상품과 같은 이름을 광고문구로 쓸 수 있나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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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쬬리퐁', '조리퐁'처럼 대기업에서 등록한 상품명상표권이 있는 고유명사이기 때문에, 직접적인 광고문구에 사용하는 건 주의가 필요해요.


❗️사용 시 유의사항

  1. 직접적인 비교나 언급 X
    예: "조리퐁보다 더 맛있는~" → ❌ (비교광고로 문제 소지)
    예: "조리퐁 느낌의 간식!" → ⚠️ (모방 or 연상 가능성 있음)
  2. '조리퐁'은 농심켈로그의 등록상표
    상표권 침해 이슈를 피하려면 광고문구에는 직접 언급을 피하고,
   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연상할 수 있도록 감성이나 맛의 분위기로 우회하는 게 좋아요.

✅ 대체 가능한 표현 예시

  • “어릴 적 그 바삭한 달콤함, 기억나시죠?”
  • “익숙한 맛, 새로운 건강함으로 돌아왔어요!”
  • “추억의 간식을 건강하게 재해석한 구운 통밀 강정”
  • “달콤함은 그대로, 통밀로 더 바르게”

광고나 포장지, 상세페이지 등에서 조심할 필요가 있으니,
혹시 온라인몰 상세페이지용 문구 등에도 톤 조정이 필요해요!

 


 

대기업 상품과 같은 이름을 광고문구로 쓸 수 있나?”라는 제목은 궁금증을 자극하고 실용적인 정보가 담길 것 같은 인상을 줘서 좋아요.
조금 더 눈길을 끌거나 포맷을 다양하게 해보고 싶다면 아래 제안도 참고해보세요:


✅ 현재 제목 그대로

“대기업 상품과 같은 이름을 광고문구로 쓸 수 있나?”
→ 직설적이고 검색에 잘 걸리는 스타일. 정보 찾는 사람에게 적합!


💬 살짝 더 흥미 유도형

  • “조리퐁처럼 써도 될까? 광고문구에 상표 써도 되는지 알려드립니다”
  • “광고에 '조리퐁' 써도 될까? 상표권 침해 주의사항”
  • “비슷한 이름 써도 될까? 대기업 상표와 광고문구의 경계”

📌 짧고 간결하게

  • “광고문구, 상표 써도 괜찮을까?”
  • “브랜드 이름 써도 될까? 광고 시 주의할 점”

📌 기본 정보 태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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💼 실무자/마케팅 담당자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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✍ 감성&콘텐츠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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